본태성수전증에 관하여..
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공유

본태성수전증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떨리남입니다.

 

전 수전증을 오래전부터 어린 나이부터 이증상이 시작되어 현재

수전증을 고쳐볼려고 노력중이지만 .. 쉽지 않은 상태 입니다.

수전증 별일 아니게 생각 할수 있겠지만 수전증을 겪는 사람들에겐 ..

스트레스와 사람들과 식사하는 자리도 점점 꺼려지게 됩니다.

저 역시도 그렇구요.. 병원을 다니고 한의원도 다녀보고 했지만

병원신경쪽 문제가 있는건지 검사를 받고 했지만 확실한 병을 알수 없어서

본태성 수전증이라고 하더라구요.

확실한 병과 원인이 불분명하면 본태성이란 말이 붙게 되더라구요..

한의원을 가봤을땐 한약값과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치료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생각을 접게 되었습니다...

분명 수전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저와 같은 상황인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직 제가 블로그는 시작단계이지만 수전증에 관한 좋은정보 그리고

좀더 완치를 위해 더 나아지는 방법을 제가 겪으면서 정보들을 공유 할예정입니다.

수전증에 대해 좀더 알아볼까요!!!?

https://nefing.com/2df1940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가사 서비스

 

nefing.com

http://iryan.kr/t6bregw39v

 

실시간, 예약, 맞춤형 택시앱 마카롱택시

내 차같은 편안함 my car on 마카롱택시와 함께 달콤한 이동을 시작해보세요. macaronTAXI는 즐겁고 편안한 이동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택시 호출 서비스입니다. * 마카롱 택시에는 마카롱 쇼퍼(Chauffeur)가 함께 합니다. 마카롱 쇼퍼는 고객님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준비된 택시운전 전문가입니다. 타실 때부터 내리실 때까지,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카롱 쇼퍼. 전문 아카데미 교육을 이수해, 체계화된 서비스 가이

iryan.kr

 

 

수전증  

[ essential tremor ]

 

 

떨림은 가장 흔한 이상운동질환 중 하나로 몸의 일부분 혹은 여러 부분에서 개별적인 근육이 교대로 또는 동시에 수축하여 규칙적으로 일정한 빈도를 가지는 진동성 운동이다. 떨림은 대개 기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증상이 심해졌다가 완화되는 변동적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데, 흔히 환자의 감정 상태나 불안, 육체적인 피로에 의해 떨림 증상이 심해진다.

 수전증 [essential tremor]

 

 

원인

떨림은 진동 운동이기 때문에 특징적인 진동수가 존재한다. 대개 소뇌의 질환 등에서 나타나는 의도 떨림(intention tremor)은 낮은 진동수를 가지고, 본태(원인을 모르는) 떨림(수전증)이나 기립(서 있을 때) 떨림은 높은 진동수를 가진다. 손이나 팔 등의 긴장이 제거된 안정 상태에서 떨림 운동이 심해지는 안정 떨림의 경우에는 파킨슨 증후군에 속하는 질병들을 의심할 수 있다. 안정 떨림은 매우 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미세 운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떨림을 유발하는 다른 질환과 구분한다. 기타 비전형파킨슨병, 심한 본태 떨림, 윌슨병, 약물유발떨림 등에서도 안정 떨림이 나타날 수 있다.

활동-자세 떨림은 해당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는 자세(팔을 든 채로 손바닥을 위로 한 자세 등)에서 잘 유발된다. 이 떨림은 감정적 흥분이나 불안 등이 동반될 때 더 두드러진다. 생리적인 떨림(특별한 병이 없는 상태), 독성-대사성 질환, 약물에 의한 떨림 등에서 나타날 수 있다. 의도 떨림은 소뇌나 인접 연결 구조물의 질환으로 인해 나타난다. 활동을 할 때, 특히 지시된 운동의 마지막 부위에서 심한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낮은 진동수를 가지고 머리나 팔에서 잘 나타난다.

본태 떨림(essential tremor; 수전증)은 가장 흔한 떨림 중 하나이며 가족 구성원 내에 동일한 증상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상염색체 우성으로 유전된다. 하지만 가족력이 없는 산발성 본태 떨림도 흔히 발견된다. 본태 떨림은 대개 35세 이상에서 잘 발생한다. 떨림 자체는 나이가 들면서 점차 심해지지만 떨림이 다른 질병을 일으키거나 심각한 다른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나지는 않는다. 대개 오른쪽과 왼쪽 모두에서 떨림이 발생하지만 처음 시작 단계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손(대부분의 경우 오른손)에서만 나타나기도 한다. 떨림은 대부분 팔 부위에서 발생하며 이후 머리, 목, 턱, 혀, 목소리 등에서도 떨림이 나타날 수 있다.

 

치료

본태 떨림(수전증)의 경우 프로프라놀롤(propranolol) 등의 베타아드레날린차단제 사용이 주로 추천되고, 효과가 충분하지 못할 때는 항경련제인 프리미돈(primidone)이나 가바펜틴(gabapentin)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종류의 떨림은 대부분 원인 질환을 치료하는 것으로 떨림을 치료하는데, 떨림으로 인해 생활이 크게 불편한 경우에는 베타아드레날린차단제 등으로 증상을 조절한다.

관련질병

안정 떨림, 활동-자세 떨림, 의도 떨림, 본태 떨림

 

나이가 적던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 대부분 오지만 요즘 젊은 10대20대층도 수전증이 나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젋은 시절부터 그래서 점차 심해져 왔구요. 나아 질때도 있지만

그럴때도 잠시였던것 같습니다... 현재로선 수면과 음식으로

찾아보고 수전증에 관한 좋은 음식들을 더 찾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수전증에 더 도움이 될수있도록 더좋은 자료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수전증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모두 힘내세요.

코르나 감염 조심하세요!!!!

https://nefing.com/2df1940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가사 서비스

 

nefing.com

'정보꿀팁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핫한 초간단 고구마레시피  (0) 2020.03.07
여성들추천사이트👍👍  (0) 2020.02.21